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는 이번주에 일리노이주에 대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서 재개방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와 사망자가계속 감소함에 따라 새로운 지침을 마련하기 위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일리노이주는 작년 팬대믹 초기 주지사가 발표한 일리노이 복원 계획 4단계에 와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완전개방의 5단계이지만 광범위하게 이용가능한 백신과 매우 효과적인 치료제의 존재가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15일 주 상원 보건위원회 회의에서 일리노이주 공중보건국장 응고지 에지케 박사는 새로운 재개 계획이 이번 주 후반에 발표 될 수 있다고 말해습니다. 에지케 박사는 4단계와 5단계 사이에 한 단계가 더 있을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미정이지만 마스크 착용만큼은 계속 의무화 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달초 택사스는 마스크 규칙을 해제한 가장 큰 주가 되었으며 미시시피주와 앨라배마주도 일부 마스크 의무제한을 해제하거나 4월이후 해제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보건당국자들은 아직 경계를 풀때가 아니라고 탄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카고 로리 라이트풋 시장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여름을 올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대형 실내 행사장인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행사들도 시작 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