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시카고 ‘에어 앤 워터 쇼’가 올해 새로운 날짜에 열리며 팬들이 사랑하는 공연과 새로운 퍼포먼스로 돌아온다. 시카고 ‘에어 앤 워터 쇼’는 이와 같은 종류 중 가장 큰 무료입장 행사”로 알려져 있다.
시카고시는 월요일에 이번 인기 있는 호숫가 행사에 참여할 공연자 명단을 발표했다. 주요 공연자는 2023년 쇼에서 공연하지 않았던 미 해군 블루 엔젤스와 미 육군 낙하산팀 골든 나이츠가 다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블루 엔젤스는 “1946년에 처음 비행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비행 시범 중대”로 유명하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공연자로는 아크로바틱 데카슬론 150 CS(acrobatic Decathalon 150 CS)를 타고 묘기를 선보일 스턴트 파일럿 RJ 그리터와 역사적인 노스 아메리칸 항공사 T-28B 항공기를 자랑할 트로잔 플라이어스(the Trojan Phlyers)가 있다.
브랜든 존슨 시카고 시장은 성명에서 “시카고 에어 앤 워터 쇼는 세계 최고의 파일럿과 선원들이 아름다운 미시간 호수와 시카고의 멋진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펼치는 거대한 장관이다”라며, “우리는 다시 한번 제트기의 굉음과 수백만 명의 관객을 호숫가로 환영하게 되어 기쁘고 특히 이 행사는 시카고 여름의 필수 경험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전통적으로 8월 셋째 주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 8월 한 주 앞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카고 ‘에어 앤 워터 쇼’는 매년 수많은 관객이 찾는 여름 대표 행사로 이번 해에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퍼포먼스와 새로운 볼거리로 가득 찬 이번 쇼는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