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치과치료 코로나 공기 감염 위험에 연기 권고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 감염우려를 이유로 필수 치료가 아니면 치과 치료를 연기할 것을 권했습니다. 치과 치료와 세정 도중 발생하는에어로졸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쉽게 퍼뜨리게 된다며 지역사회의 바이러스 전파와 감염수준이 충분히 감소할때 까지 연기하라고 당부 했습니다. 특히 치과의사들은 환자의 호흡기와의 거리가 다 진료행위보다 가깝고 날카롭고 진동이 많은 도구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에어로졸 발생이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역 한인 치과의사들도 6개월마다의 스케일링과 미용목적의 치료도 확산이후로 미룰것을 추천했으며 이런 에어로졸 고 발생 위험성도 충분히 대비하고 있으니 시급한 치료는 안전하게 진행해도 된다고 전했습니다.
캘리포니아대 연구팀, 코로나를 막는 비강용 스프레이 개발
샌프란시스코의 캘리포니아 주립대의 연구팀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는 Areonabs 라고 하는 비강용 스프레이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스프레이는 항 바이러스 제제이며 치료재는 아니라고 밝혔으나 백신이 개발될때까지의 대체로 사용될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연구진은 발표에서 라마와 낙타에서 발견되는 항체가 아니면서 항체의 역할을 하는 나노바디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가 체내에 진입하기 위한 흡착을 방해하는 역할을 하게된다고 알렸습니다.
파우치박사, “러시아산 코로나 백신 안정성 의심 스럽다”
안쏘니 파우치 박사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스푸트니크 V라고 이름이 붙여진 러시아산 코로나19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인지 심각하게 의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국립 알러지 전염병 연구소 소장인 안쏘니 파우치 박사는 토론에서 불과 2개월만에 승인을 받은 러시아 백신이 의심스럽다며 중국이나 러시아의 발표가 미국에서 진행하는 백신 개발방법만큼 안전한 절차를 밟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이해해야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전자담배, 오늘부터 일부 판매 금지
입법가들 FDA에 코로나 확산기간동안 전자담배 금지 할것 요구해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12일 부터 향이 첨가된 전자담배 판매가 금지 됩니다. 그렇지만 입법가들은 코로나 유행동안 전자담배의 완전금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전자담배를 피우는 13세에서 24세 청소년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될 확률이 5배 더 높으며 알려진 코로나19증상을 겪을 확률도 비슷하게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경제및 소비자 정책 소위원회 의장인 라자 크리슈나무르티 는 FDA 커피셔너 스티븐 한 에게 보낸 서한에서 미국에서 전자담배 사용자를 줄이면 감염자를 많이 줄일 수 있으며 또한 이로 인한 코로나 테스트 적체 현상도 줄어들어 사람들이게 더 빨리 코로나19 테스트 결과를 전달할 수 있다며 제한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플로리다주, 메리온 카운티 셰리프 관할 건물내 마스크 착용 금지
마스크착용을 원하는민간인은 건물 밖에서 대기…
플로리다주 메리온 카운티 보안관 빌리 우즈는 그의 관할 내 건물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금지시켰습니다. 플로리다가 여전히 기록적인 코로나19 감염숫자를 기록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우즈 보안관은 cdc 지침에도 마스크를 써야 한다는 결정적 증거가 없다면서 병원과 요양원 법원 학교와 교도소를 제외한 공공 건물의 마스크 착용을 금지시켰습니다. 이 정책은 약 900명의 부서 직원과 모든 방문 민간인에게도 적용되며 마스크를 쓰고 싶은 민간인은 전화번호를 남기고 건물 밖으로 나가서 직원을 기다리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고 전했습니다.
포드자동차, 55만대의 링컨MKX 와 엣지 리콜
포드자동차가 총 55만 8천대의 북미에서 팔린 중형 SUV 리콜을 발표하였습니다. 리콜차량은 2015년에서 2018까지의 포드 엣지 그리고 2016년에서 2018년 까지의 링컨 MKX입니다. 호스 불량으로 인해 앞 브레이크 호스가 찟어져 브래이크액이 샐수 있으며 이로인해 제동이 되지 않거나 제동거리가 훨씬 길어질 수 있다며 딜러와 연락하여 수리받을 것을 요구했습니다. 개별 통지는 9월 14일 경에 이루어 질것으로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