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 7월 31일로 서비스 종료

LOGO: NETFLIX Website.

넷플릭스 베이직플랜 사용자들은 플랜이 곧 사라질 것이라는 경고를 받고 있다.

캐나다와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곧 서비스를 잃게 될 것이라는 경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 경고는 ‘베이직’플랜 사용자들에게 나타나고 있다. 그들은 광고가 포함된 저렴한 요금제나 상당히 비싼 요금제로 변경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넷플릭스는 올해 초 이미 베이직 요금제를 폐지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광고 지원 요금제가 있는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넷플릭스는 실적 발표 회의에서 “캐나다와 영국을 시작으로 2분기부터 베이직 요금제를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신규 가입자에 대해 베이직 요금제를 중단한 바 있다. 넷플릭스의 요금제 페이지에는 베이직 요금제가 “중단됨”으로 명시되어 있으며, 언제든지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베이직 요금제 가입자들에게는 계속해서 해당 요금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나, 언제 종료될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사용자들에 따르면, “넷플릭스 베이직 플랜으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은 7월 31일”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계속 시청하려면 새로운 플랜을 선택하라고 안내되어 있다고 전했다.

넷플릭스의 베이직 플랜은 광고가 없는 다른 플랜들보다 상당히 저렴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광고가 포함된 기본 요금은 $6.99, 광고 없는 요금은 $15.49, 4K 요금은 $22.99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대체로 유사한 가격이다.